역촌에서 새로 시작되는 PT 철학
트레이너 18년 차라면 꽤 안정적인 연차인데요
그 철학이 독립의 주된 동기였겠군요
창업은 트레이너 경험과는 전혀 다른 능력도 요구할 텐데요
역경(?) 끝에 센터 문이 열렸습니다



가장 힘들었던 인테리어를 마치니 다 되었다 싶었는데, 막상 문을 여니, 전혀 감이 없던 마케팅 고민이 시작되더군요. 널리 알려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다행히도 일단 상담받으러 오신 분들의 등록 확률이 높은 편이라 빠르게 안정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마케팅 수단에 대한 고민보다 방문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선을 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등록 성사율을 높이는 노하우는 무엇일까요



잠재 회원과의 최초 상담 과정은 가장 중요한 마케팅 과정일 겁니다. 따라서 모든 트레이너와 센터는 이 과정에서 최선을 다할 겁니다. 다만, 내가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그리고 옳은 분석을 하고 있음을 상대가 충분히 느끼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저는 모든 OT 과정에서 반드시 엑스바디 670 (와이드모니터형 3D체형분석기)을 활용해 체형을 분석합니다.
기존의 눈바디만으로도 분석은 가능할 텐데요

분석하는 사람의 관점만을 고려한다면, 네 맞습니다, 체형 분석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분석과 이해는 별개입니다. 즉, 잠재 회원의 입장에서, 한 센터로부터는 말로만, 다른 한 센터로부터는 입체적인 비주얼과 정확한 숫자를 통해 설명을 받는 것은 매우 다릅니다. 업계 용어에 대한 이해도가 각자 다르기도 하고요.
다소 주관적이라 여겨질 수 있는 눈바디에, 엑스바디를 통한 객관적인 분석을 더하니 이후 예상되는 운동 과정이나 관리 방안을 설명할 때에도 높은 신뢰도를 줄 수 있습니다.
OT 단계에서의 체형분석 외의 엑스바디 활용 방안이 있다면요


또 다른 회원 감동 요소가 있는지요
운동 효율과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는 포인트가 발견되고,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다면 함께합니다. 일례로, 사회적으로는 크게 성공했지만 깊은 심리적 질환을 겪고 있는 회원이 있었는데요, 8개월 정도 함께 운동했을 때, 회원과 병원의 동의하에 회원의 심리 상담 자리에 동석했습니다. 심리적 상태는 퍼포먼스와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깊은 이야기는 어떻게 끌어내나요
회원과 충분히 그리고 정중하게 교감하는 편입니다. 의도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고, 회원의 몸 상태와 조금이라도 연관이 되는 요소들을 이야기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각자의 사정을 이야기를 하게 되는데요. 매주 2회, 인천에서 오는 회원도 있는데 이런 이유도 있지않나 싶습니다.
대화 중 발생하는 감정적 소모가 힘드시진 않나요
트레이닝 시간 외에도 회원들과의 소통을 즐기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소통의 결과가 회원의 운동 효율, 효과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입니다. 트레이너는 회원이 운동 효과를 느낄 때 얻는 기쁨 이상의 것을 얻습니다.
운동을 고민 중인 분들에게 팁을 부탁드립니다
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의지’ 입니다. 나머지는 센터와 트레이너에게 맡기고, 재료만 들고 오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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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브레인 트레이닝센터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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