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바디는 환자와 병의원 모두에게 기능적인 편의성은 물론 운영과 관리 측면에서도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 인정비급여 코드를 통한 수익 모델, 실손보험 삭감 등 민감한 이슈에 대한 해결책 등 엑스바디를 통한 기대 효과를 공유합니다.

인정비급여 코드를 통한 수익 안정성 추구
엑스바디는 환자에게는 양질의 서비스를, 병의원에게는 수익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아래와 같이 각 장비별로 (인정)비급여 및 급여 코드 항목 적용을 통해 병원과 환자 모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9100 근골격 동작기능검사
- 인정(법정)비급여 EZ774 동작분석생역학검사
- 급여 EX773 관절가동범위검사
- 6100 보행동작 생역학검사
- 인정(법정)비급여 EZ774 동작분석생역학검사
- GA동적족저압검사
- 인정(법정)비급여 EZ777 동적족저압측정



실손 보험 삭감 이슈의 해결책



실손보험사의 도수 및 추나 치료 비용과 실손의료비 지급 기준이 강화되며 병원과 보험사 그리고 환자 간의 분쟁이 종종 발생합니다.
특히, 금융감독원이 ‘장기간 도수(추나)치료를 시행한 경우 치료를 통한 환자의 상태 호전 및 치료 효과에 대한 객관적인 의학적 증거가 없는 경우 보험금 지급 대상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등 병의원은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고민 해결을 위해 엑스바디의 아래와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증의 평가 측정 (VAS 스코어링)
관절가동범위 검사 (ROM 검사)
비대칭성 및 부정렬검사 (Posture Analyse)
병원 전문성 및 신뢰도 증대




기존의 환자들은 의사나 검사자의 ‘구두’ 설명으로 충분히 설득되고 설명되었다면, 더 많고 전문적인 정보와 함께 진화한 환자들은 ‘객관적인’ 설명을 원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환자 세대의 발전에 발맞춰, 엑스바디는 검사 및 치료 효과를 ‘입체적’인 ‘화면’과 ‘객관적’인 ‘숫자’로 보여주어 병의원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개선합니다.
그리고 이는 곧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과 직결됩니다. 만족도가 높은 환자는 본인의 재방문은 물론, 자발적으로 병원을 알리는 마케팅(Viral 바이럴, 구전) 활동을 하게 됩니다.
특히, 처음 경험해 본 장비에 대한 긍정적인 기억은 더 강력한 임팩트를 남기게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각적 마케팅 효과



인테리어와 소품 등 공간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그 자체로 좋은 마케팅 요소가 된다는 것은 모든 사업장에 해당되지만, 건강, 신뢰, 전문성 등 높은 가치를 제공해야 하는 병원은 더욱 시각적 효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가천의과대학교 병원경영대학원의 ‘병원 선택요인 및 만족도 제고’ 논문에 의하면, 총 26개의 만족도 요인 중 ‘최신 장비 구비’ 여부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또한 시장조사 전문기관 엠브레인의 ‘병원 선택 시 고려 사항’ 설문의 약 20개의 항목 중 ‘시설/규모’가 5위에 위치하며, 환자들에게 최신 장비와 병원 환경이 주는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스바디는 어느 인테리어 환경에나 어울리는 화이트 계열의 본체와 청량한 블루LED 캘리보드로 모던, 세련, 고급스러움의 이미지와 새로움, 혁신, 앞서감 등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여 병원의 수준과 환자의 품격 모두를 올리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장비 관리 및 활용

엑스바디는 근골격 검진을 위한 ‘원천기술’을 자체 개발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약 20년간 다양한 병의원, 진료과의 의사 및 실무자로부터 엑스바디 시스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개선 사항을 반영해왔습니다.
교육, AS, 기능 및 활용 매뉴얼,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의 철저한 사후관리도 엑스바디만의 차별점입니다.
위 모든 서비스는 대면과 비대면(원격) 환경 모두에서 가능하여 병의원의 장비 관리 및 운용 효율성을 높입니다.
엑스바디는 ‘모든 인류의 건강’을 추구합니다. 그리고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병의원 등 다양한 의료기관과 관계자들이 안정된 마음으로 전진할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엑스바디를 통해 환자의 삶의 질과 병원 운영의 효율 모두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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