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 FAQ

exbody F A Q

※ 구버전 사용자는 별도의 사양이 필요합니다. 엑스바디 A/S 문의 02-6925-5988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1. USB 연결 확인:

    카메라 USB를 뺀 후 10초 정도 기다렸다가 다시 연결하세요. 컴퓨터의 USB 포트가 손상되었을 수도 있으니 다른 포트에 연결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2. 장치 관리자 확인: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장치 관리자“를 검색하고 실행한 후, 카메라 항목을 찾아 문제가 있는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노란색 느낌표가 보이면 드라이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1번과 같은 방법을 시도합니다.

  3. 카메라 앱 실행: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여기서 카메라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카메라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4. 프로그램 설정 확인:
    – 프로그램 내 시스템 설정으로 가서 연결된 카메라 목록을 확인 한 후 장비 카메라 번호를 선택합니다.
    – 만약 카메라가 촬영 시 잘못된 방향으로 돌아갔다면, 시스템 설정 내에서 카메라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방향이 맞지 않으면 영상이 뒤집히거나 엉뚱한 각도로 나올 수 있으니 방향을 알맞게 설정 후 촬영을 진행하세요.
    – 설정을 마친 후 촬영을 다시 실행하여,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이 확인 과정을 거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엑스바디 A/S 문의 02-6925-5988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 + Shift + /우 방향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현재 활성화된 창을 다른 모니터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Win + Shift + 왼쪽 방향키: 창을 왼쪽 모니터로 이동
2. Win + Shift + 오른쪽 방향키: 창을 오른쪽 모니터로 이동

이렇게 하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창을 손쉽게 듀얼 모니터 사이에서 옮길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정보 확인:

    어플에서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필수값으로, 프로그램 내에 등록된 회원정보와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회원정보 일치 여부:
    엑스바디 프로그램 내에서 입력된 회원정보(이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가 어플에 등록된 정보와 정확히 맞는지 확인하세요.

※ 숫자나 문자 한 자리라도 다르면 어플에서 리포트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창 모드 및 전체화면 모드:
키보드 Alt + Enter를 눌러 창 모드로 촬영하시면 프로그램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항상 전체화면 모드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 창모드 적용시 (빨간색표시 확인)

– 전체화면 적용시

이 사항들을 점검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면 A/S 문의 02-6925-5988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이 중복 실행되지 않기때문에, 먼저 실행된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중복으로 실행된 프로그램이 있다면, 나중에 실행한 프로그램은 종료하고 먼저 실행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프로그램 실행 중, 재 실행시

– 정상 접속시

※ 프로그램은 중복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1. 사용기간 만료:
    인터넷 연결이 안될 경우 사용자 인증이 되지 않아 기간 만료라고 나올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주세요.

  2. 설치자 로그인:
    인터넷 공사로 정보가 바뀌거나 컴퓨터의 부품이 변경된 경우 인증된 정보와 다르기 때문에 다시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사로 연락주시면 원격 서비스로 해결 가능합니다. 엑스바디 A/S 문의 02-6925-5988

  1.  WPS office:
    무료 배포되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이 안되고 오류창 발생 뒤 1분 이후 실행이 되거나 실행 자체가 안되기도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 삭제를 해야만 정상적인 속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다뷰 인디 (DaVu Indy):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는 자사 프로그램이 실행 자체가 안됩니다. 꺼진 상태에서는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해당 프로그램 종료 후 사용 권장합니다.

  3. 인바디 프로그램 accuniq:
    accuniq 인바디 프로그램이 있으면 카메라가 멈추는 현상이 있으며 윈도우를 초기화 한 뒤에 프로그램 재설치 해야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언제든 accuniq의 프로그램을 설치시 동일 문제 발생되기 때문에 별도의 컴퓨터에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4. 기타 백신:
    norton / 중국 안전지사 에서는 검사 열외를 시키거나 백신 삭제를 해야지만 실행되며 윈도우 디펜더 / v3 등등 간혹 검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도 열외 혹은 백신 삭제를 해야합니다. 백신 삭제가 어려우신 경우 사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동의 후에 진행합니다.

※ 확인된 위 프로그램 외에도 타사 프로그램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은 삭제를 진행합니다.

DB를 찾을 수 없습니다.
검사 컴퓨터가 꺼진상태 혹은 절전 모드,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접속이 불가능하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이후 뷰어PC 바탕화면에 exbodyDB를 실행한 뒤 켜지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주세요. 안되는 경우 검사pc에서 네트워크 암호화가 켜져있을 수 있으니 아래 방법으로 해제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아무 폴더나 우클릭 후 속성에서 공유를 클릭 ->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클릭

하단의 모든 네트워크를 클릭 암호보호 공유 끄기로 체크한 뒤 저장하고 뷰어 컴퓨터에서 재부팅

실행 아이콘 우클릭 후 파일 위치 열기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로 들어간 뒤
directx.cpl 에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Direct3D , DirectDraw 에서 체크박스 전부 해제 후 적용합니다. (설치창 나올 경우 설치 진행)
– 체크박스 목록
direct3D – Allow hardware accelerarion
directdraw – performance – use hardware acceleration

  1. 마커 인식이 부정확할 경우
    – 키넥트와 아스트라는 태양광, 파장, 빛의 반사 / 웹캠은 빛의 균일함, 빛의  반사에 영향을 받는데 촬영 장소가 합당한지 확인
    – 환자의 위치가 화면상 가운데에 위치할 수 있는가 / PA와 카메라가 대칭을 이루며 마주보고있는가 확인

  2. 병원용 체형검사장비 9100M, 7202H, OK880
    – USB 연결 확인: USB를 뺀 후 10초 뒤 3.0 포트에 다시 연결 >  다른 포트에도 연결해보며 확인
    – 키넥트 아답터 리셋: 키넥트 아답터 3개를 모두 뺀 뒤 5초 후 다시 연결

  3. 일반용 체형검사장비 770, 790, 370
    – 카메라가 인식되었는지 확인: 윈도우 로고 우클릭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서 카메라 혹은 이미지 장치에 microsoft로 시작하는 카메라가 있는지 확인 > 윈도우 찾기에 카메라를 입력해서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
    – 기타 카메라 비활성화: 장치 관리자에서 microsoft를 제외한 기타 카메라(노트북이나 PC의 다른 카메라)를 우클릭해서 사용 안함으로 변경
    – 연장 케이블 혹은 USB 허브 문제 확인: 연장케이블이나 USB 허브에서 카메라 선을 분리하고 사용중인 컴퓨터에 직접 연결해서 카메라가 나오는지 확인

  4. 보행검사 장비 6100RMT, 610RMT
    – 카메라 멈춤 또는 화면이 안나오는 상태인 경우: USB 리피터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PC와 직접 연결되있는지 확인

  1. 사진이 이상하게 나올 경우(사진이 반전, 짤림, 흑백 등등 다르게 촬영이 됨)
    – AF 프로그램상의 설정에서 스캔선택 클릭 후  WIA-Epson Perpection으로 설정합니다.

  2. 인식이 안되면서 장치를 연결하라고 할 경우
    – 전원 버튼이 없는 모델인 경우 USB 케이블을 뺏다가 10초 후 재연결한 뒤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 AF에 연결된 5핀 케이블을 뺏다가 10초 후 재연결 한 뒤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 전원버튼이 있는 모델인 경우 버튼을 7초 이상 눌러서 종료한뒤 잠시후 다시 켜보고 인식을 확인합니다.
    > AF 자체에 연결된 케이블 2개를 뺐다가 10초 후 재연결하고 전원을 켭니다.

  3. 인식은 되있는데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
    – AF 자체에 연결된 케이블 2개를 뺐다가 10초후 재연결하고 전원을 켭니다.
    > 드라이브를 삭제한뒤 재부팅 후 재설치합니다. 

  1. 검사하면 오류창 뜨고 안되는 경우
    – USB를 연결하라는 창이 나오는 경우 컴퓨터에서 USB 인식을 못한 경우로 장치가 연장 케이블이나 USB 허브 없이 직접 연결되있는지 확인합니다.
    – PC에서 해당 USB를 8초간  뺏다가 다시 연결합니다.
    – 간혹 GA와 동일한 명칭의 장치가 연결되면 장치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해당 장치는 연결해제 후 사용해야 하는데 확인이 어려우신 경우 가장 최근 추가한 USB 장치를 뺀 뒤 실행해보시길 바랍니다.
    – 전원이 있는 장비의 경우 아답터와 장비를 연결하는 끝부분이 분리가 가능한데 간혹 빠져서 반대로 연결한 경우가 있습니다. +, -가 있는 제품으로 반대로 연결해보시면 해결될 수 있습니다.

  2. 저장 경로를 설정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저장이 안되는 경우
    – 병원의 경우 환자명 환자번호 로 입력하는 경우 프로그램이 인식 못하는 특수문자가 사이에 있으면 해당 메세지와 함 저장이 안되게 됩니다.
    – 인식 못하는 문자는    \ / :*?”<>   등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시 사용이 안되는 문자입니다. 
    ex) 환자명-57711   처럼  ( – )  혹은 스페이스바 를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제한없는 사용,
다양한 업종 별 제안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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